![]() |
존경하고 사랑하는 재창원거제향우회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28대 회장에 취임하게 된 정영노 인사 올립니다.
자주 만나 인사를 드리고 고향의 소식을 전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점 너그러우신 마음으로 배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제가 4년 전에 14년 6개월간 회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재창원거제향우회의 자존심과 위상을 높이겠다는 의욕과 열정으로 또다시 회장직을 수락하게 됨을 넓은 마음으로 양해 바랍니다.
재창원거제향우회 여러분! 세계 경제 불황과 사회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특히 고향 거제는 조선산업 불황이 겹쳐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바로 이 때 국가 발전을 위한 제2의 성장 원동력인 ‘글로벌 관광 명품도시 건설’을 위해 고향을 떠나온 재거제향우회 여러분과 시민, 형정이 혼연일체가 되어야 합니다. ‘관광 명품 도시 경쟁력 강화’와 ‘자연환경 보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기틀을 정착시키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는 것이 고향 거제를 사랑하는 마음일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향우님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이루어질 것입니다. 오늘 이 뜻깊은 재창원거제향우회 회장 이·취임식을 계기로 더욱 더 심기일전 하겠습니다. 고향 사랑 실천 운동이 정착돼 더욱 잘 살고,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거제 건설을 다짐하겠습니다.
끝으로 향우님들의 하시는 사업과 가정과 앞날의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력 및 학력
※수상경력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