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기우 총장, ‘이기우의 행복한 도전’ 출판기념회 열려

기사승인 2019.11.19  13:29:01

공유
default_news_ad1
14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서
“계속해서 도전해 나갈 것”

전 교육부 차관을 지낸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이 자신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이기우의 행복한 도전’ 출판기념회를 지난 14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가졌다.

출판기념회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축사, 서평, 영상 상영, 편지 낭독, 토크쇼가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이기우 총장의 감사 인사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정대철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박명재 국회의원 등이 나서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경기지사, 김두관 의원, 인천재능대 학생 등이 영상을 통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축사에 나선 인사들은 이기우 총장과의 일화와 공무원 신화로 불리게 된 사례 등을 언급하며 감동과 교훈을 주었다. 또 인천재능대를 전국 최고 수준의 대학으로 발전시킨 이기우 총장의 역량에 대한 찬사도 이어졌다.

이기우 총장은 “자서전을 통해 그동안 함께해준 고마운 분들에게 인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라며 “‘오늘 하루가 인생의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살아왔고 앞으로도 용감한 도전을 통해 행복한 도전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오는 28일 오후 6시에는 거제시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출판기념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기우 총장은 내년 총선서 거제시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