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름다운 불꽃이 수놓는 몽돌해변의 밤

기사승인 2019.10.14  10:47:27

공유
default_news_ad1

제5회 학동몽돌해변 불꽃축제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

오는 19일 학동 흑진주몽돌해변에서 ‘제5회 거제학동몽돌해변 불꽃축제’가 개최된다.
불꽃놀이에 앞서 오후 6시 20분부터 거제문화예술회관 공연팀의 공연이 열려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어 7시 15분 공식행사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0분부터 15분간 학동 밤바다를 아름다운 불꽃으로 장식할 불꽃 공연이 펼쳐진다.

학동마을에서는 오전 11시부터 플리마켓, 로컬푸드(건미역, 건톳나물 등), 몽돌체험(몽돌 높이쌓기, 몽돌물수제비 등) 등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플리마켓과 로컬푸드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동부면과 학동마을회를 비롯해 거제소방서 의용소방대, 동부면 주민자치위원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 50여명이 안전요원 등으로 참여한다.

한편 학동해변은 파도에 깎이고 구르면서 표면이 흑진주처럼 검고 매끄러워진 손바닥만한 몽돌로 유명하다. 파도가 스치고 지나갈 때 몽돌이 구르는 소리는 '한국의 아름다운 소리 100선'에 뽑힐 정도로 정취가 있다.

윤현규 동부면장은 “마을주민, 관광객과 함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 축제는 조선업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위안의 자리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