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후배들에게 전한 체대 입학 ‘꿀팁’

기사승인 2019.09.10  12:59:50

공유
default_news_ad1

한양대 스포츠마케팅과
김경민 학생 조언 전해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달 31일 체육대학 진로에 관심이 높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육대학 선배님! 궁금합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모든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관련된 학과로 진학을 목표한다. 그러나 최근 입시제도가 다양화되면서 정보가 부족한 지역 청소년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들에게는 지역 출신 선배들의 경험담과 조언이 소중한 도움이 된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한양대 스포츠마케팅과에 재학중인 김경민 학생이 선배로 나서 20여명의 지역 청소년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김경민 학생은 자신이 꿈을 갖게 된 동기와 현재의 꿈을 위해 노력해나가는 활동과 현재 대학 입시제도에서 대학들의 인재상과  고등학교 시절 준비사항들을 이야기했다.

그는 “고등학교에서 대단위로 강의를 할 때는 한명 한명과 이야기를 나누지 못해 아쉬웠는데, 오늘 후배들을 위해 많은 것들을 전해줄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무엇보다 목표를 정하고 목표에 맞게 계획적으로 자신의 생활을 통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경민 학생은 후배들에게 전화번호를 알려주며 이후에도 궁금한 것은 언제든지 연락하라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공의 지역 선배들과의 만남을 추진할 계획이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