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기사승인 2019.09.09  13:09:59

공유
default_news_ad1

시, 4일 사회복지시설 방문
추석명절 인사·위문품 전달


거제시는 지난 4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보살피고, 따뜻한 명절분위기 조성하고자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온정의 나눔시간을 가졌다.
변광용 시장은 이날 연초면 소재 실로암을 시작으로 베데스다의집·낮은울타리·민들레집·성로육아원·반야원 등을 차례로 방문해 거제사랑상품권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한가위 명절인사를 했다. 아울러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복지시설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이날 낮은울타리 이동관 원장은 “보다 많은 수용인원 확보를 위한 증축공사에 필요한 국비확보가 절실함”을 강조했고, 성로육아원 김정욱 원장은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법적 접근성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날 변 시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복지시설을 찾는 방문객의 발길이 줄어 안타깝다”며 “소외층에게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지원이 확산돼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거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추석 명절 위문기간 거제시는 거제사랑상품권 5만원권 248세대(1240만원), BNK경남은행에서 온누리상품 5만원권 340세대(1700만원), 거제시 사립유치원연합회에서 백미 10㎏ 230포(600만원 상당), 삼성중공업에서 450만원 상당 농수산물 상품권을 사회복지시설 3개소에 배부하는 등 지역 저소득계층이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단체에서 동참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