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포로수용소, 제2회 달둥이‘s POW 상륙작전

기사승인 2019.05.20  11:30:52

공유
default_news_ad1

- 6월 2일부터

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2일 제2회 나라사랑축제 ‘달둥이’s POW 상륙작전’을 개최한다.

축제는 세계 각국에서 나라를 지킨 위인들의 명언과 업적 등을 알아보고, 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축제 TF팀(기획팀·교육팀)을 구성해 자료를 수집하고, 체험부스 프로그램 개발, 공연기획과 이벤트 연출 등 축제의 전 과정을 지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라별 체험부스에서는 △대한민국 태극부채 및 바람개비 만들기 △몽골 말모양 책갈피 만들기 △베트남 전통모자 논(non) 만들기 △영국 헤나 그리기, 팝가수 되어보기 △프랑스 달팽이모양 목걸이 만들기 △미국 드림캐쳐 만들기 △네덜란드 풍차모양 저금통 만들기 △불가리아 장미화관 만들기 △중국 간식 맛보기 등 다양한 생활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청소년들이 준비한 K-POP 댄스공연과 피아노 협주곡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으며, 관람객이 참여하는 나라사랑축제 골든벨 대회와 행운의 돌림판 기회도 있다고 한다. 손윤정 유적공원팀장은 “2달여에 걸쳐 청소년들의 땀과 노력으로 선보이는 나라사랑축제 를 통해 전쟁의 아픔을 새겨 평화를 염원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더불어 청소년들이 기획하는 나라사랑축제가 거제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그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라사랑축제 Memorial Festival ‘달둥이’s POW 상륙작전’은 6월 2일 11시부터 16시까지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야외 분수광장에서 현장참여로 운영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홈페이지(www.pow.or.kr)를 참조하거나 정지연 학예연구사에게 문의(639-0624)하면 된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