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어렵고 복잡한 수학 쉽고 재밌게 배워요”

기사승인 2019.03.18  10:16:55

공유
default_news_ad1

14일 거제수학체험센터 개관식
중앙초 별관 3·4층에 7실 규모
홈페이지 예약 신청 통해 운영
4월 시범 운영 후 5월부터 확대

 

 

체험을 통한 재미있는 수학교육을 실현하는 ‘거제수학체험센터(이하 수학센터)’가 지난 14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경남도교육청 자체 예산 2억원, 거제시 4억4000만원으로 총 6억4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 거제수학체험센터는 거제중앙초등학교 별관 7개 교실에 놀이와 체험을 통해 수학의 기본 원리를 체득할 수 있는 채움마당(수학체험 탐구관), 배움·이룸마당(미래형 수학교실), 소프트웨어 교육체험실 및 교사연구실을 갖췄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과 변광용 거제시장을 비롯해 조영제 도의회교육부위원장,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 8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수학샌드아트&마술 공연, 안재기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의 경과보고, 교육감 인사와 내빈 축사, 테이프 커팅식, 거제수학체험센터 내부를 둘러보는 ‘매쓰 투어(Math Tour)’를 진행됐다.

박종훈 교육감은 개관식에서 “거제 수학체험센터의 개관으로 체험과 탐구 중심의 수학교육을 이끌고, 즐기면서 배우는 교실 수업 혁신의 동력이 되어 지역밀착형 행복교육 확산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안재기 교육장은 “체험센터 개관을 위해 그동안 힘써준 경남도교육청과 거제시에 감사드린다”며 “언제든지 학생들이 찾아와 행복을 찾고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놀이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들과 학부모도 환영의 뜻을 보였다. 김정임 학부모는 “수학이라고 하면 공식을 외우고, 열심히 문제를 풀었던 힘들었던 학창시절이 생각난다”며 “미래의 우리 아이들은 체험센터를 통해 조금 더 행복하고 즐겁게 공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우철(중앙중·2년) 학생은 “수학센터를 통해 ‘수학이 이렇게 재미난 과목이구나’라고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고, 김현서(송정초·6년) 학생은 “수학을 문제로만 풀어봐서 재미가 없었는데, 수학센터가 생긴다니 엄청 설렌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수학센터는 개관 이후부터 홈페이지(gjedu.gne.go.kr)를 통해 예약 신청을 받아 학교단위수학체험프로그램, 토요수학체험프로그램, 학교SW체험프로그램, 토요SW체험프로그램 등을 시범 운영하며, 4월부터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